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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

이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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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이슬람은 무함마드를 하나님의 사도로 여기는 아브라함 종교다. 예언자 마호메트는 동굴에서 잠을 자던 중 600개의 날개를 가진 대천사 지브리(Gibli)의 폭로로 아내와 어린 조카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약 18억 명의 추종자가 있다.

기독교, 힌두교, 불교와 함께 세계 4대 종교 중 하나로 여겨지기도 한다.

 

이슬람교의 기원

이슬람이라는 단어는 아랍어로 신에 대한 복종을 뜻하는 아랍어 뿌리에서 유래했다. 평화를 의미하며, 구체적으로는 신에게 복종함으로써 얻은 마음의 평화, 평온을 의미한다. 이 단어는 이슬람 인사인 아사람 알라이쿰(평화가 함께 있기를 빕니다)과 유대인 인사인 샬롬에 포함되어 있다. 성경에 부활한 예수가 제자들 앞에서 평화가 너와 함께 있다고 말한 이유는 셈어 전통에서 알 수 있다. 예수께서 생전에 말씀하시던 아람어는 셈어족에 속하기 때문이다.

 

한자로 이라고 쓰여 있다. 명나라에서는 카이후이 지역에서 건너와 중국에 정착한 기독교인과 유대인을 카이후이진이라고도 불렀다.(예를 들어 기독교인, 십자군인, 유대인은 남부어머니회 등 연합회 앞에서 자신을 불렀다.) 그러나 명나라에서는 명나라의 국가 고립 정책의 일환으로 무슬림 이외의 기독교와 유대교 추르주들이 한족에 동화되거나 중국에서는 이슬람으로 개종하여 결국 카이라는 단어가 이슬람교도들의 말이 되었다.

 

대한이슬람중앙회는 정확한 명칭이 아니기 때문에 순환이라는 명칭을 이슬람 또는 이슬람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이슬람교를 마호메티즘(Mahometism)이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이슬람교는 마호메티즘(Mahometism)을 신으로 숭배하지 않기 때문에 마호메티즘(Mahometism)이라는 명칭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슬람에서 흔히 쓰이는 알라는 이슬람과 아랍 기독교에서 흔히 쓰이는 아랍어로 아브라함 종교의 유일신을 뜻한다. 이슬람의 공식 입장은 이슬람의 유일신은 유대교와 기독교의 유일신과 같다는 것이다. 한국의 이슬람교에서 유일한 신은 신이라고 불린다. 자세한 내용은 알라신을 참조하십시오.

 

마호메트에게 말한 천사는 지브릴이고, 히브리어로 가브리엘이다. 이슬람에서 천사는 인종 번식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성별을 불문하고 필요한 경우 신에 의해 생산되는 것으로 간주된다.

 

이 경전은 클랜이라고 불린다. 클란은 번역 논란을 막기 위해 번역 금기를 고려한다. 좀 간단히 말하면 하나님은 무식한 사람들을 위한 예언자들을 통해 자신의 말을 전하고 우리에게 약간의 특별한 능력을 보여주셨지만, 이것은 너무나 변태적이고 왜곡되어 하나님의 말씀이 터무니없이 해석되었고, 예언자인 예수를 신처럼 숭배하는 현상이 일어나자 마침내 우리가 갈 수 있는 모범답안을 내주셨다. 복사해서 완전히 외우면 천국에 갈 수 있어. 따라서 그는 쿠란의 번역을 금기시하고 사도 마호메트는 보통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물론 아랍어 쿠란만이 정통성이나 종교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번역 자체가 금지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다른 언어로 번역된 Klan은 Klan과 같은 지위를 가지지 않으며, 번역된 책들은 Klan의 이해를 돕기 위한 지시의 상태만을 담고 있다. 이렇게 번역된 클란은 항상 의미라는 수식어나 노트의 단서가 수반된다. 예를 들어, 한국어 번역의 이름은 Saint Klan, 한국어의 의미 번역이다. 그리고 이런 관점에서 보면 번역과 아랍어 Klan을 동일시하는 경향이 있다면 그 자체로 매우 독특한 지역적 차이로 간주된다.

 

이슬람교도가 되는 방법은 샤하다의 의미(아래 신앙고백)를 명확히 이해한 채 아랍어로 샤하다를 읽는 것이다. 샤하다 혼자 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누군가 샤하다를 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무슬림 증인들 앞에서 하는 것이 일반적인 규칙이다. 이맘이 가까운 성소의 이맘 앞에서 샤하다를 천천히 읽을 때, 그것은 종종 설립자에 의해 모방된다.

 

이슬람에서는 모든 기도와 종교행위가 행해질 때, 믿음을 위해 행해진다는 분명한 목적의식이 있어야 효과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슬람교도가 될 생각이 전혀 없는 사람이 입으로만 샤하다고 해서 이슬람교도가 된 것은 아닐 것이다.

 

이슬람교의 근본

6대신앙 

- 하느님에 대한 유일한 믿음

- 천사에 대한 믿음

- 트러스트 인 더 클랜

- 예언자 신뢰(어포슬)

- 마지막 심판 신뢰

- 기대수명 신뢰

 

이슬람에서 흔히 쓰이는 알라는 이슬람과 아랍 기독교에서 흔히 쓰이는 아랍어로 아브라함 종교의 유일신을 뜻한다. 이슬람의 공식 입장은 이슬람의 유일신은 유대교와 기독교의 유일신과 같다는 것이다. 한국의 이슬람교에서 유일한 신은 신이라고 불린다. 자세한 내용은 알라신을 참조하십시오.

 

마호메트에게 말한 천사는 지브릴이고, 히브리어로 가브리엘이다. 이슬람에서 천사는 인종 번식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성별을 불문하고 필요한 경우 신에 의해 생산되는 것으로 간주된다.

 

이 경전은 클랜이라고 불린다. 클란은 번역 논란을 막기 위해 번역 금기를 고려한다. 좀 간단히 말하면 하나님은 무식한 사람들을 위한 예언자들을 통해 자신의 말을 전하고 우리에게 약간의 특별한 능력을 보여주셨지만, 이것은 너무나 변태적이고 왜곡되어 하나님의 말씀이 터무니없이 해석되었고, 예언자인 예수를 신처럼 숭배하는 현상이 일어나자 마침내 우리가 갈 수 있는 모범답안을 내주셨다. 복사해서 완전히 외우면 천국에 갈 수 있어. 따라서 그는 쿠란의 번역을 금기시하고 사도 마호메트는 보통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물론 아랍어 쿠란만이 정통성이나 종교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번역 자체가 금지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다른 언어로 번역된 Klan은 Klan과 같은 지위를 가지지 않으며, 번역된 책들은 Klan의 이해를 돕기 위한 지시의 상태만을 담고 있다. 이렇게 번역된 클란은 항상 의미라는 수식어나 노트의 단서가 수반된다. 예를 들어, 한국어 번역의 이름은 Saint Klan, 한국어의 의미 번역이다. 그리고 이런 관점에서 보면 번역과 아랍어 Klan을 동일시하는 경향이 있다면 그 자체로 매우 독특한 지역적 차이로 간주된다.

 

이슬람교도가 되는 방법은 샤하다의 의미(아래 신앙고백)를 명확히 이해한 채 아랍어로 샤하다를 읽는 것이다. 샤하다 혼자 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누군가 샤하다를 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무슬림 증인들 앞에서 하는 것이 일반적인 규칙이다. 이맘이 가까운 성소의 이맘 앞에서 샤하다를 천천히 읽을 때, 그것은 종종 설립자에 의해 모방된다.

 

이슬람에서는 모든 기도와 종교행위가 행해질 때, 믿음을 위해 행해진다는 분명한 목적의식이 있어야 효과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슬람교도가 될 생각이 전혀 없는 사람이 입으로만 샤하다고 해서 이슬람교도가 된 것은 아닐 것이다.

 

타종교와의 차이점

상식적으로 이슬람은 기독교와 마찬가지로 유대교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추정한다. 그러나 이슬람교도들은 이슬람은 아담 시대에 기원한 종교, 유대교와 기독교는 하나님의 독창적이고 순수한 신앙이며, 따라서 이슬람교는 인류의 창조에서 기원한 종교라고 주장한다. 따라서 신뢰의 조상 아브라함의 정체를 강조하고, 아브라함의 종교라는 표현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무함마드에게 전파했다. 간단히 말해서 이슬람 신학의 관점에서 보면 아담, 이브, 아브라함, 모세, 예수, 마리아가 모두 이슬람교도인데, 무함마드는 이 계보의 마지막 예언자이자 사도다. 즉 무슬림 자체의 신학적 비전에서는 이슬람주의, 즉 아브라함의 유일신의 종교가 처음부터 존재해 왔다는 것이다. 마호메트로서 이 세상 사람들은 유일신의 가르침의 마지막 부분을 충분히 알고 있었으며, 그것은 마지막 예언자와 함께 완성되었을 뿐이다.

 

그는 그리스도를 신의 아들로 인정하지 않고, 그리스도에 대한 그의 해석은 기독교와는 사뭇 다르지만, 유다교도가 그리스도를 사기성 예언자로 보고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과는 달리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슬람에서 예수는 25명의 공식적인 예언자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매우 높은 수준에서 하나님이 보내신 중요한 예언자 세 명 중 한 명으로 취급된다. 그들은 여기서 모세와 예수를 무함마드와 동일시하지 않고, 또한 신의 예언자이기도 하지만 신의 완벽한 창조를 목적으로 무함마드라는 예언자를 보낸다. 그러므로 교리에 있어서 무함마드는 가장 위대하고 마지막 예언자다. 그는 처녀인 성모 마리아 성령에 의한 예수의 착상을 인정하고, 예수가 행한 모든 기적을 인정하고, 마지막 심판일에 예수가 돌아올 것임을 인정한다.

 

그러나 성경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이슬람의 전통을 따른다. 가장 보편적인 이슬람 전통에 따르면 예수님이 십자가에 매달린 죽음이 실제로 페이크(Fake)에서 돌아오지만 십자가를 깨고 기독교인들을 이슬람으로 인도하고 40년 집권 후 사망해 메디나에 있는 무함마드 무덤 옆에 묻는다. 보시다시피 신약의 핵심을 저격하기 때문에 예수의 신성함뿐만 아니라 신성모독이기도 하다. 우선 무함마드는 예수 바로 뒤에 오는 마지막 예언자라고 광고한다.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삼위일체나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주장을 믿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이슬람에서는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힌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예수 대신 이스카리오티다를 십자가에 올려놓고 예수를 구하는 힘을 행사한 것으로 해석됐다. 게다가 그들은 이슬람교에서 기독교인 같은 위치에 결코 배치되지 않는다. 기독교에서 예수는 성 삼위일체 중 성자의 지위가므로 참된 사람이기도 하고 참된 하나님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슬람에서는 아무리 위대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무함마드는 단지 인간으로 해석될 수 있고 인간의 약점이 있다. 이 때문에 수니파 이슬람 주류들은 기독교는 우상숭배가 금지돼 있고, 그 자체가 우상숭배라고 주장한다. 특히 천주교 버진코트 귀족들의 마리아상 존재는 그리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메리는 씨족으로부터 높이 평가받지만, 버진 궁정의 귀족들은 그녀를 신처럼 대한다.

 

수니파와 시아파 등이 많지만, 나라마다 파벌의 비율이 다르다. 예를 들어 이집트는 수니파 인구가 대다수지만 이란은 시아파 국가인 데다 이란 서부 국경과 인접한 이라크는 시아파 인구의 절반 이상이 약간 넘는다. 종파의 분리는 무함마드의 후계자인 이슬람 종교지도자의 입장에 대한 논쟁에서 시작되었고, 몇몇 교리를 놓고는 다른 주장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데 이런 수니파와 시아파 간의 차이는 가톨릭과 개신교 간의 차이점으로는 미치지 못한다. 게다가 수니파와 달리 시아파는 헤어진 것을 허락하기 때문에 지부가 많다. 무함마드가 살아 있을 때 이슬람은 내가 죽고 나면 72조각으로 부서질 것이라고 했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일어난 일이다. 그들은 그런 이유로 자주 다투기 때문에 나는 그들과 잘 지내지 못한다. 중동에서 귀향하고 같은 뿌리에서 갈라진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는 공통적인 특성이다.

 

수니파와 시아파의 종교적 갈등은 주로 이슬람 근본주의자들 사이의 종교적 갈등 때문이지만, 한편으로 중동과 북아프리카에서 이슬람이 번성하기 전에 중동에서 번성했던 페르시아의 후손 이란인들은 여전히 페르시아의 정체성을 자랑스러워하며, 정복한 아랍인들을 존경한다. 그리고 그 당시 이슬람을 역사적 침략자로 강요했다. 그래서 아랍인들은 이란 사람들을 싫어하고 이란 사람들은 아랍인들을 싫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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